비대면 개인대출 대부업체 추천 순위 리스트

소액대출이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기 침체가 가시화되고 있는 현재, 생계에 어려움을 겪어 대출을 원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은행권에서에 받을 수 없는 탓에 시중 은행에서 소외된 금융취약계층이 사(私)금융을 활용하며 당장의 생계를 해결하기 위한 소액대출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소액대출이란 말 그대로 소액(小額), 즉 소량 금액을 빌리는 대출을 말합니다. 대출을 희망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고액대출과 소액대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본래 대출이라고 하면 본인이 현재 보유한 자본을 넘어서는 큰 금액이 필요한 이유로 대출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당장 급전이 부족하여 적은 금액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들이 매우 많습니다. 소액이라고 해서 큰 금액에 비해 이자가 높은 것은 아니고, 빌리는 금액이 500만 원 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빌리는 입장에서도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필요 이상의 큰 돈을 빌릴 필요가 없고, 금액이 적어 이자 지급 부담 또한 적으며 상환도 비교적 쉽기 때문입니다. 금융기관 입장에서도 연체의 위험이 적고 연체가 발생했을 때의 위험도 적은 데다, 소액대출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적극적으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액대출의 구분

소액대출에서 이야기하는 소액은 일반적으로 대출 금액이 500만 원 이하인 신용대출을 말합니다. 급전이 필요한 금융취약계층은 50~100만 원의 금액을 희망하시는 사람들도 많지만, 200~300만 원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많아 금액대로 하나씩 구분하기란 어렵습니다. 따라서 대체로 500만 원 이하의 대출을 희망하는 경우 소액대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월변대출

소액대출과 다른 대출 상품의 차이점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리는 대출은 크게 담보대출과 신용대출,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작은 금액을 빌리는 것이 소액대출인 만큼, 거의 대부분의 소액대출은 신용대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적은 금액을 빌리는 데 들어가는 담보 가치 평가와 담보 설정 비용 문제 탓입니다. 애초에 담보대출은 담보 가치에 의해 대출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소액대출이 신용대출의 방식을 띄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또한 소액대출은 특정 대출상품을 특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대출상품이라 해도 빌리는 금액 자체가 낮다면 소액대출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액대출은 직장인과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상금대출이나, 무직자와 대학생 및 주부 등 소득 증명이 어려운 사람들들에게 필요한 무직자대출과 상당 부분 겹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대출기관에서는 소액대출과 비상금대출을 한 데 묶어 소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낮은 금액을 빌리고 싶다면, 소액대출 전용 상품을 찾기보다 다양한 종류의 대출상품을 확인하시는 편이 적절합니다.

소액대출 신청 가능 대상자

신용대출인 데다 금액이 적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대출이 진행되고, 그만큼 조건도 까다롭지 않은 편입니다. 무직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이나 생계 유지의 비상금을 빌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금융기관에 따라 대출 조건이 다르지만, 몇몇 공통되는 요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의 성인
*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대출자
* 이동통신 3사를 이용 중이며 일정한 통신 등급 기준을 충족한 사람
* 신용평가회사(NICE, KCB)의 신용 등급이 일정 기준 이상인 사람

신용대출의 성격을 띄고 있으므로 신용 등급을 평가할 수 있는 신용 점수 위주로 보는 경향이 강하고, 신용 평가가 어려울 경우 추정 소득 산출이 가능해야 간접적으로 변재 능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 등급이 낮거나 추정 소득이 적은 분들 역시 소액을 대출할 수 있는 업체가 많이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소액대출 추천 대부업체 리스트

50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 자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를 살펴보겠습니다. 50만 원 이하의 소액도 대출이 가능하며, 500만 원 이상의 대출도 가능하므로 대출 금액 따라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해당 업체와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업체가 모바일 비대면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 24시간 모바일대출 가능 – 쉽고빠른대부중개
쉽고빠른대출도와드립니다 쉽고빠른대출도와드립니다
대출한도 : 3천만원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설정

*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가능 – 실시간대부중개
무직 직장인 학생 군인 모두가능 당일 최저금리
대출한도 : 상담 후 설정
월금리 : 0.1%~0.6%
대출기간 : 상담 후 결정

* 모바일 당일대출 가능 – 주식회사에이스파이넨셜대부
당일대출 24시 소액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상담 후 가능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가능

* 2금융권 모바일대출 가능 – 천사대부중개
만19세부터 2000만 무직자 직장인 사업자
대출한도 : 상담 후 결정
월금리 : 1.0%~1.4%
대출기간 : 상담 후 설정

* 비대면 당일대출 가능 – 버블대부중개
전국 비대면 모든직종 무직자도 OK
대출한도 : 상담 후 결정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결정

* 무직자 당일대출 가능 – 미라클대부중개
만19세이상 누구나 전직종ok 무직자ok
대출한도 : 상담 후 설정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결정

* 서류 필요없는 당일대출 상품 – MC대부중개
만19세이상 누구나 전직종OK 무직자OK
대출한도 : 상담 후 설정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결정

* 직장인 당일대출 가능 – 해드림대부중개
무직장 직장인 주부 당일 최저금리 높은승인
대출한도 : 상담 후 가능s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설정

* 비대면 당일 100만원 대출 가능 – 빠르다대부중개
모든직군당일3000까지 전국 어디든 방문없이
대출한도 : 상담 후 설정
월금리 : 0.0%~0.0%
대출기간 : 상담 후 설정

* 당일 100만원 대출 – 랜드대부중개
전국 24시 비대면 무직자OK 직장인도OK
대출한도 : 상담 후 설정
월금리 : 1.0%~1.6%
대출기간 : 상담 후 가능

무방문대출 공식 웹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 장단점

여러분이 일상 생활에서 갑자기 돈이 필요했을 때, 큰 액수보다는 적은 액수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혼 후 거주 목적의 집을 마련하기 위해 전세자금대출을 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돈이 필요한 경우는 대체로 500만 원 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대출을 원하시는 많은 사람들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사실상 소액대출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항상 많은 사람들들께서 소액대출을 원하시는 걸까요? 소액대출의 특성과 장단점에 대해 파악해보겠습니다.

▪️ 변재이 쉬워요
대출을 받으신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대출금 변재입니다. 대출금을 제 때 반환하지 못 하면 신용점수가 급격히 하락하고, 최악의 경우 신용불량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을 때는 꼭 필요한 액수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소액대출은 대출자에게 상환의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입니다. 언제든 쉽게 빌리고 쉽게 갚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소액대출을 비교적 쉽게 찾는 데에는 이러한 배경이 있습니다.

▪️ 이자 납부 부담이 적어요
대출 금액 자체가 적기 때문에 이자 금액도 적은 덕에 이자 납부 부담이 덜 합니다. 똑같이 이자율이 6.0%라고 해도, 1억 원의 1년 이자는 600만 원이지만 100만 원일 경우 6만 원입니다. 이자 납입 부담이 적다는 것은 곧 변재이 비교적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대출을 받았다면 연체 없이 이자를 납입하고 정상적으로 반환하는 것이 신용점수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큰 금액을 대출받을 때에 비하면 엄청난 장점입니다. 특히 2022년부터 시작된 고금리 기조로 인해 높아진 이자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들이 많은 만큼, 소액대출은 금리가 높아져도 이자 납입 부담이 덜 한 편입니다. 물론 소액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적은 금액이라 해도 이자 부담이 결코 적지 않지만, 큰 금액을 대출 받는 것에 비하면 부담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당일대출

▪️ 심사가 간편하고 빨라요
대출을 실행하는 대출기관 입장에서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대출자의 반환 능력입니다. 대출을 결정하기 전에 대출 희망자의 과거 거래 내역에서 비롯한 신용 점수를 파악하고, 소득 수준을 살피는 것 역시 대출을 문제 없이 반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대출금을 연체할지 모른다는 위험을 관리하는 것은 은행권에서 운영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소액대출은 대출 금액이 적어 연체를 하더라도 손해가 적기 때문에, 은행권에서 입장에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상품입니다. 이로 인해 다른 대출에 비해 비교적 대출이 쉽고 빠르게 승인됩니다. 금융기관에서 까다롭게 심사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 휴대폰으로 쉽게 대출 받을 수 있어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대출 상품을 조회하여 빠르게 대출금을 받길 원합니다. 소액대출은 이러한 쉽고 빠른 신청 절차에 알맞은 상품입니다. 요즘 은행권에서에서 출시하는 소액대출 상품은 대부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365일 24시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다르게, 다른 휴대폰대출 상품처럼 신청 절차가 매우 간편합니다. 심사 절차 역시 그에 못지 않게 간단한 것은 물론입니다. 비대면 무방문대출인 만큼 서류가 필요하지 않거나, 서류를 자동으로 제출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필요 서류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큰 강점입니다.

▪️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어요
50만 원이나 100만 원 같은 소액을 빌리며 이것 때문에 신용점수에 큰 영향이 없을 거라 생각하시는 사람들들이 꽤 많습니다. 심지어 대출이 맞는지 여쭤보시는 사람들들조차 있울 정도입니다. 그러나 소액대출도 합당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특히 2금융권 이하의 업권이 낮은 은행권에서에서 빌릴 경우에는 금액과 상관없이 대출 희망자의 요건에 따라 큰 폭으로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의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세하게 얼마나 하락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소액이라 해서 결코 무시하시면 안 됩니다. 한 번 하락한 신용점수를 다시 올리려면 오랜 시간이 소모되고, 대출 만기 연장 심사에도 중요한 기준이므로 신경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 큰 금액을 빌리기 어려워요
소액대출 상품은 대출 한도가 많아봤자 500만 원 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편하고 빠른 무방문 무서류 대출 특성상 대출 금액이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출 금액이 그보다 높아지면 은행권에서 입장에서도 대출자의 신용점수와 소득 수준 등을 고려하여 반환 능력을 심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통상 소액대출은 금액이 100~300만 원인 경우가 상당수라, 500만 원 이상의 큰 금액을 대출받으려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모바일 대출 중에서 대출 가능한 상품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Share

You may also like...